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관리

네이버 쇼핑 입점하기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상품 검색 서비스인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쇼핑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상품 검색 서비스입니다.

입점 등록 등의 절차와 설정은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네이버 자체의 API 변경 등의 이유로 등록 또는 기능 오류 등이 발생하는 경우 원웨어가 해결해 드릴 수 없습니다.

네이버 쇼핑 입점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상품 클릭당 수수료를 부과하는 'CPC Package' 방식과 매월 고정비와 판매 수수료를 내는 'CPS Package' 방식이 있습니다. 

※ 스토어팜 방식은 원웨어 웹사이트 운영과 상관없어 제외합니다. 

1. 네이버 쇼핑몰 입점 신청서 작성하기

네이버 쇼핑몰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입점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합니다.

 ※  관련 약관에 동의하고 에스크로 확인과 입점조건 확인, 정보입력과 서류 제출 후 입점신청이 완료되면 입점심사가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1~2일 걸립니다. 

2. 네이버 쇼핑 연동 설정하기

입점심사가 완료되면 상품 DB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네이버 상품 DB URL은 " 원웨어 CMS의 [쇼핑몰 관리]의 ② [쇼핑몰 환경 설정]에서 [기능 설정] 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쇼핑 연동 사용하기

네이버 쇼핑 연동의 사용여부를 ③ [사용]으로 체크하면 상품 DB URL이 자동 생성됩니다. (기본 사용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해당 ④ 상품 DB URL을 네이버 쇼핑 파트너존 > 상품관리 메뉴 > 상품정보 수신현황 메뉴에 쇼핑몰 상품 DB URL로 등록하면 검수가 진행 됩니다.

검수가 완료되면 네이버 쇼핑에 상품이 노출됩니다.

※ 해당일 24시까지 우리 웹사이트 쇼핑몰에 등록이나 수정한 상품은 매일 01시를 기준으로 네이버 쇼핑에 등록됩니다. 상품 노출 시기는 네이버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 네이버 쇼핑 연동시 부가정보 작성하기

네이버 쇼핑 연동의 사용여부를 ③ [사용]으로 체크하면 우리 웹사이트 CMS의 쇼핑몰 관리에 기존 상품정보 아래로 "네이버 쇼핑 노출 정보"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해당 정보는 별도 설정이 필요없을 경우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판매 상품이 "중고, 리퍼, 전시, 반품, 스크래치" 등의 상태를 가졌거나, 별도 설치비가 있을 경우에는 "네이버 쇼핑 노출정보"를 반드시 작성해 해당 상태를 올바르게 표기해야 합니다. 위 상태를 가진 특정상품인데도 "네이버 쇼핑 노출정보"를 올바로 표기하지 않으면 네이버로 부터 노출 중단 등의 패널티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카테고리 : 네이버 전체 카테고리(네이버 쇼핑 파트너존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함)를 확인한 후 제품에 해당하는 카테고리 번호(정수 8자리)를 넣습니다. 값을 입력한 경우 해당 카테고리에 매칭 됩니다.
     
  • 가격 페이지 ID : 가격비교ID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 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가격비교중인 상품을 검색한 후 해당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URL 주소 중 'mid= '에 설정된 정수 10~12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시) 가격비교 페이지 주소가 http://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nv_mid=11265026433&cat_id=50004594&frm=NVSHATC&query=%EC%BC%80%EC%9D%B4%EC%8A%A4 라면, 11265026433를 입력하면 됩니다.
     
  • 상품 상태 : 상품 상태를 설정합니다.
    -‘신상품’은 판매된 적 없는 신상품을 의미 합니다.
    -‘중고’상품은 한번 판매 되었거나 사용되었던상품을 의미합니다.
    -‘리퍼’(리퍼비쉬)상품은 한번 판매되었던상품이 제조사의 A/S를 거쳐서 재판매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전시’상품은 사용되어진적은 없으나 매장 전시 등으로 인해 사용감이있는 제품을 의미 합니다.
    -‘반품’ 상품은 판매되었다가반품되어 재판매하는상품을 의미 합니다.
    -‘스크래치’상품은 이동/보관 중에 생긴 스크래치로인해 상품 가치가 저하되었거나일부 하자가 있는 상품을 의미 합니다. (스크래치로 인해 ‘반품’된 상품은 스크래치 상품으로 표기 합니다.)
    - 값이 없거나 허용되지 않는 값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신상품으로처리 됩니다.
     
  • 별도 설치비 유무 : 기본 구매금액과 배송비 이외에 별도의 설치비를 지불해야하는 경우 설치비 유무를 표기 합니다.
  • 상품구분 : 상품 구분이 필요한 경우 입력합니다.
  • 제품정보 : 각 항목 값이 있는 경우 입력합니다.
  • 이벤트정보 : 이벤트 정보가 있는 경우 표기합니다. 네이버 쇼핑 이벤트 , 기획전에 노출하려면 쇼핑 파트너존을 통해 별도로 요청해야 합니다.
     
  • 검색태그 : 검색 태그를 입력합니다.
    - 띄어쓰기 없이 ‘|’(Vertical bar)로 구분하여입력 합니다. 일반적인 키보드에서는 shift+\(역 슬래시)키 입니다.
    - 10개까지 입력 가능하며 10개가 넘는 경우 10개 까지만 처리 됩니다. 또한 전체 값이 100자를 넘는 경우에는 100자를 넘는 데이터는 처리 되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 검색태그는상품의 검색 부가정보로사용되나, 검색 결과 노출을 보장하지는않습니다.
    - 판매 상품과 직접 관련이 없는 다른 상품명, 유명 상품 유사문구, 스팸성 키워드 입력 시 관리자에 의해 노출 중단/삭제 될 수 있습니다.
    - 입력된 정보는 바로 사용되지 않으며, 별도 클렌징 작업을 거쳐서 반영되기 때문에 입력한 값이 모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시) 물방울패턴원피스|2016 S/S신상 원피스|결혼식 아이템|여친룩
     
  • 코디상품 : 서비스 준비중인 항목 입니다.
  • 사용층 나이 : 상품의 주요 사용층을 선택합니다.
  • 주 이용 성별 : 상품 주 이용 성별을 선택합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